버튜버 플랫폼 '마스코즈'를 운영하는 오버더핸드가 3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한국투자파트너스와 엘앤에스 벤처캐피탈이 참여했습니다. 마스코즈는 복잡한 준비 과정 없이 누구나 쉽게 버튜버로 데뷔할 수 있도록 트래킹 및 방송 기능을 원스톱으로 제공합니다. 오버더핸즈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마스코즈의 시청자 방송 참여 기능과 버튜버 수익 창출 기능을 더욱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슬립테크 스타트업 에이슬립은 자사의 디지털 수면무호흡 진단 보조 앱 '앱노트랙'이 진단 보조 의료기기로 식약처 인허가를 받았습니다. 이 앱은 별도의 장비 없이 스마트폰 앱만으로 최소 20분 이상의 수면 데이터를 분석하여 수면무호흡증을 간단하게 진단할 수 있습니다. 기존 수면무호흡증 검사는 최소 12시간 이상 전문 클리닉에 머물러야 하고 수십만 원의 비용이 들지만 '앱노트랙'은 이를 획기적으로 줄여줍니다.
✅국내외 첨단 의료산업의 미래를 조망하는 첨단 의료 산업 전시회 'KIMES 2024' 참가한 기업들을 인터뷰하다
이번 시리즈의 '나우가 간다'는 3월 14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 'KIMES 2024' 전시회 현장을 방문하여 'KIMES 2024'에 참가한 기업들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나우가 간다는 전시회에 참가한 기업들이 의료기기 업계에서 자신만의 혁신적인 기술과 자부심 있는 제품들을 선보입니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서 공개된 첨단 기술과 제품들은 미래 의료 산업의 발전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KIMES 2024'는 한국 의료 산업의 발전을 고스란히 담은 의료기기 및 병원 설비 전문 전시회로 IT 기술과 결합된 첨단 의료 정보 시스템, 친환경 의료 폐기물 시설 등 융합 시대를 선도할 최신 의료 기술과 제품들을 선보입니다.
'나우가 간다'의 흥미진진한 영상콘텐츠는 네이버TV, 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를 통해 만나보실 수 있고, 앞으로 업로드될 '나우가 간다' 시리즈에 많은 시청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B2B 산업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담아내는 '나우가 간다'는 한경웨비나우가 운영하는 영상 콘텐츠입니다.
B2B 산업 현장 인터뷰 나우가 간다의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싶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