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영어학습 솔루션 '스픽' 운영사 스픽이지랩스코리아가 약 300억원 규모의 시리즈 B3 투자 유치에 성공했습니다. 이번 투자 라운드에서 회사 가치는 약 7000억원 수준으로 평가되었습니다. 시리즈 B3 투자는 버클리 벤처스가 주도했으며 새로운 전략적 투자자 폴 그레이엄과 제프 웨이너가 합류했습니다. 후속 투자에는 오픈AI스타트업펀드, 코슬라벤처스 등 기존 투자자도 참여하였습니다.
2019년 설립된 스픽은 자체 개발한 음성인식 AI를 활용한 혁신적인 영어 말하기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단어나 문법을 암기하는 데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특정 상황에서의 말하기 패턴을 가르쳐주므로, 반복적인 학습을 통해 영어를 자신감있게 말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가수 이효리가 TV 광고 모델로 선정되면서 인지도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카카오모빌리티가 택시, 퀵서비스 등 카카오 T 서비스 공급자들을 위한 전용 사이트 '파트너플레이스'를 공식 오픈하였습니다. 이 플랫폼은 가입 매뉴얼, 교육 콘텐츠, 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리소스를 '파트너플레이스'에서 한 번에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하여 공급자들의 정보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이를 통해 파트너로서의 소통을 강화하고, 공급자의 성장을 위해 ‘페이스메이커'로서 지원하며 상생하는 관계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이번 시리즈 '나우가 간다'는 KOBA 2024 전시회 인터뷰를 진행한 기업중 렌즈로 유명한 "자이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이스는 카메라 렌즈, 현미경, 의료 장비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제품을 제공하고있습니다. 자이스에서는 Supreme Prime 시리즈와 같은 고급 제품을 주로 취급해왔는데, 최근 풀프레임 미러리스용 렌즈인 Nano Prime을 출시했습니다. Nano Prime 은 18mm, 24mm, 35mm, 50mm, 75mm, 100mm 렌즈가 포함되어 있으며 광각에서 망원까지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자이스" 기업 관련 인터뷰가 궁금하시거나 관심있으신 분은 '나우가 간다'를 통해 생생한 현장을 만나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나우가 간다'의 흥미진진한 영상콘텐츠는 네이버TV, 유튜브, 인스타그램을통해 만나보실 수 있고, 앞으로 업로드될 '나우가 간다' 시리즈에 많은 시청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비즈니스 산업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담아내는 '나우가 간다'는 한경웨비나우가 운영하는 영상 콘텐츠입니다.